기미/색소

home|피부클리닉|기미/색소

기미/색소질환이란?

대표적인 색소질환으로는 기미가 있으며 그 밖에도 주근깨, 잡티, 오타모반 등 다양한 색소질환이 있습니다. 색소질환은 한번 발생하게 되면 자연적인 치료가 어렵고 방치 시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난치성 색소질환의 경우에는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요구되며 개인별로 원인과 증상을 꼼꼼히 파악한 후 증상에 맞는 맞춤형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주로 레이저를 사용해 치료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 치료 방법을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기미/색소질환의 원인

01.자외선
자외선은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여 각종 색소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02.여성호르몬과 피임약
피임약을 복용 하거나 임신중인여성은 호르몬의 변화로 색소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03.스트레스
과로나 스트레스는 멜라닌 생성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04.유전, 체질적 요인
유전이나, 체질적인 이유로 인해 색소질환의 발생빈도가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브이만의 기미/색소질환 치료방법

기미, 홍조, 탄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최신 레이저로 3가지 모드를 이용해 복합적인 병변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특히 복합성, 재발성 기미에 있어서 과색소, 저색소침착을 최소화 하고 재발을 낮춘 신개념 기미치료가 가능합니다.
  • 솔라리IPL
    솔라리IPL은 450~950nm의 다파장의 빛을 이용하여 한번에 색소, 혈관, 주름 등의 피부병변을 치료하고, 시술 직후 세안 화장 등 일상생활이 가능한 광치료 시술입니다.
  • 엔디야그레이저(레이저토닝)
    악성기미로 불리는 진피형, 혼합형 기미뿐 아니라 주근깨, 잡티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레이저로 열손상을 최소화하고 피부표면의 멜라닌을 자극하지 않아 과색소 침착의 부작용을 줄입니다.
  • 젠틀맥스레이저
    피부탄력과 색소성 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장비로 기존 IPL로 해결하지 못하던 어려운 색소질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1927nm파장대를 적용한 수분 흡수율이 높은 레이저로 짧은 시간에 색소질환이나 피부톤과 피부결을 개선하며 잡티 생성하는 멜라노사이트를 파괴하고 늘어진 콜라겐 섬유를 짧게 수축시켜 색소질환과 피부질감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기미/색소치료 적응증

• 기미
    기미는 피부에 갈색 반점의 형태로 나타나는 색소질환입니다. 주로 20대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해30~40대 사이의 중년 여성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기미는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 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며 주된 원인은 자외선의 노출입니다. 기미는 방치하게 되면 얼굴전체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하며 일회성보다는 2~3개월 이상 꾸준히 반복 치료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 주근깨
    주근깨는 표피의 멜라닌 세포가 색소를 과하게 만들어서 생기는 질환으로 10대 이후에 많이 생깁니다. 모양은 둥글지 않고 각져 있는 모양이 많으며 각각의 색소 크기는 아주 작으며 진한 갈색인 경우가 많습니다.
  • 잡티
    잡티는 피부트러블의 일종으로 기미나 주근깨를 제외한 얼굴에 지저분하게 나타나는 색소 질환입니다. 화장품이나 미용제품을 사용하면서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과음, 스트레스, 과로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주로 20대 후반이나 30대에 많이 발생하기 시작하여 나이가 들수록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잡티는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타모반
    오타모반이란 진피 내의 멜라닌세포의 증식으로 나타나는 색소 질환으로 색상과 크기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오타모반은 출생시나 영아기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나머지는 10세 이후에 발생하게 되며 성인일 경우엔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오타모반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색깔이 진해지고 넓어 지는 경우가 많아 조기에 치료하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기미/색소치료 시술 전 후 주의사항